알림

보도자료

이노베이션아카데미 부트캠프, 교육생 창업 성과로 이어진다.
작성일 : 2023-10-18 09:04:37 조회 : 1103

❍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전영표)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학업성취도 향상 부트캠프'를 추진하고 10월부터 창업을 희망하는 팀에 대한 후속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 부트캠프는 42서울 교육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을 위한 사업화(창업) 역량 강화, 아이템 점검 및 사업 구체화, 프로덕트 개발, 프라이빗IR을 경험하는 과정으로, 창업에 도전하는 교육생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했다.

 

- 서면평가에서 선발한 10개팀을 집중하여 교육, 멘토링이 진행하였고, 프라이빗IR을 통해 우수 3팀을 선발하여 10월 5일 개최한 2023 INNO-CON에서 시상과 부상을 제공했다.

 

❍ 대상팀인 SOOBAK팀은 부트캠프 기간 동안 '보상 시스템을 통한 동기부여 매커니즘' 기능을 탑재한 교육용 게임인 ‘BOB’를 앱스토어에 등록하고 첫 1주일 만에 인도, 미국, 프랑스, 대한민국 등 약 1,000여명의 유저를 확보했다.

 

- IT기업 사업PM 경험이 있는 최진영 교육생과 42 글로벌 캠퍼스 전체에서 가장 최단기간 공통과정을 수료한 이정빈 교육생이 기술 부분을 총괄하고 있으며 올해를 기점으로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우수상을 받은 쿨쿨팀은 ‘사용자 오디오 데이터를 통한 수면무호흡 측정 및 케어 솔루션’을 사업 아이템으로 10월에 대전지역의 법인설립을 완료했다.

 

- ‘쿨쿨’은 사용자 스스로 수면무호흡증을 측정 분석하여 AHI지수를 토대로 병원예약, 비대면진료양압기처방, 양압기보험청구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 쿨쿨팀의 팀장인 김원 교육생은 2023년 11월까지 수면무호흡증 측정 앱을 출시하고 치료를 위한 양압기 임대까지 앱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공급망을 연내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정규 과정인 42서울 교육과 함께 올해 처음 추진된 부트캠프,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해커톤, 개발자 커뮤니티 등 자체 기획한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여 학업 성취도 향상, 다양한 진로 모색 등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교육기관으로 발전하고 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