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보도자료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인천대학교와 SW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3-11-22 09:48:26 조회 : 835

□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전영표)는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이번 협약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견인할 SW 인재 양성 협력을 위해 체결되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동료 학습 기반의 산업 수요형 소프트웨어 학습 플랫폼인 Project-X 도입 검토를 위해 추진 방법 및 시행 시기를 논의하고 있다.

 

□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경쟁력 있는 SW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특별시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비영리 재단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생 IT 교육 채널을 강화한다.

 

□ 인천대학교는 올해 개교 44년, 국립대학법인화 10주년을 맞이했으며 그간 교육과 연구에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뤄냈다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컴퓨터공학부, 정보통신공학과, 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로 이루어진 정보기술대학은 첨단산업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며 대학 발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 박종태 인천대학교 총장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Project-X가 본교 학생들에게 이론 교육과 산업 현장 간 간극을 해소하고, 동료 학습을 경험할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전영표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창의 융합 IT전문가를 양성하는 인천대학교에 Project-X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시험해 볼 수 있는 긍정적인 계기로 작용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 협약식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진행되었으며, 양해각서 교환을 비롯해 Project-X 도입을 논의하는 자리로 꾸려졌다.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인천대학교의 업무협약은 협약일부터 1년간 유효하며 양 기관의 의사가 없을 시 자동으로 연장된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