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보도자료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호서대학교와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일 : 2024-02-23 16:27:10 조회 : 800

- Project-X를 통한 호서대학교 SW 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

- 호서대학교,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의 협약으로 SW 인재 양성 가속화 기대

 

□ (재)이노베이션아카데미(학장 전영표)는 2월 19일(월) 호서대학교(학사부총장 이종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호서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대전환을 이끌 SW인재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공동 목표를 세웠다.

 

□ 이번 협약에서는 산업 수요에 맞는 현장형 SW 개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플랫폼인 ‘Project-X’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이를 위한 준비 과정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 ‘Project-X’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진행하고 있는 3無(강사, 교재, 학비) 교육 철학을 근간으로 한 ‘42서울’의 운영 노하우를 활용해 개발한 동료학습 기반의 PBL(문제중심학습) 학습으로, 컴퓨터 공학 교육에서 나아가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할 수 있게 설계된 혁신 SW교육 플랫폼이다.

 

□ 1978년 설립하여 올해 건학 46년을 맞은 호서대학교는 ‘벤처 정신을 가진 사회공헌형 인재’ 구현을 목표로 도전과 모험정신을 실천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이다. AI·SW 교육 혁신으로 다가올 미래사회를 선도 할, AI중심 SW융합 교육혁신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 전영표 학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개발자를 희망하는 호서대학교 학생들이 ‘Project-X’를 통해 ‘하드 스킬’과 더불어 ‘소프트 스킬’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이종원 학사부총장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혁신 SW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지역의 다양한 산업체에서 제공하는 실제 소프트웨어 문제들을 해결해 봄으로써 학내 교육 혁신은 물론 충남 소프트웨어 교육 혁신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협약식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에서 진행되었으며, 양해각서 교환을 비롯해 ‘Project-X’를 포함한 SW 인재 양성 협력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호서대학교의 업무협약은 협약일부터 1년간 유효하며 양 기관의 의사가 없을 시 자동으로 연장된다.

 

확인

아니오